금 ETF 투자의 장점
안녕하세요? 여러분
오늘은 금 ETF 투자의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금은 투자대상으로 많은 분들이 투자를 하고 계시지만 금 투자 중에 ETF 투자라는 건 오늘 처음 들어보신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. 그래서 오늘은 금 투자 중에 금 ETF 투자의 장점에 대해 여러분들과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.
그럼 출발합니다.
금 ETF 투자의 장점
장점 1
현물을 보관할 필요가 없다
금은 현물 자산으로서 금화나 금지금으로 가질 수도 있습니다. 그러나 현물의 금을 보유하면 분실이나 도난의 위험 이 있습니다. 한편, 금 ETF라면 스스로 보관할 필요가 없습니다. 현물을. 보유할 필요가 없으므로 도난 위험이 없습니다.
장점 2
소액부터 시작할 수 있다
금 ETF는 구입한 구수에 따라 수익증권을 보유하는 점이 특징입니다. 그
때문에, 현물의 금을 사는 경우에 비해 최저 구입 가격이 작고, 소액이라도 시작됩니다.
2022년 5월 시점의 금 ETF의 가격은, 가장 낮은 것으로 10만 원 이하가 되고 있습니다.
금 ETF는 투자 초보자에게도 적합한 투자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장점 3
가격을 파악하기 쉽다
금 ETF는 신문이나 증권 회사 사이트 등에서 가격을 매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현재의 가격과 구수를 걸면 금액을 파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. 현물의 금보다 ETF 쪽이 현재 가격을 알기 쉽기 때문에,
추가 구입이나 매각의 판단도 하기 쉽다고 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.
장점 4
주식 등 다른 유가증권과 같은 계좌로 거래할 수 있다
금 ETF는 증권회사에서 구입하기 때문에 주식의 개별 종목과 같이 거래할 수 있습니다.
그 때문에, 다른 보유 자산과 아울러 손익 상황 등을 파악하기 쉬울 것입니다. 또한 특정 계좌로 거래를 하면,
이익이 나왔을 때에 확정 신고를 할 필요도 없습니다. 어떤 경우 계좌이면 5년간은 이익이 비과세가 됩니다.
금 ETF라면
장점 5
현물의 금을 뒷받침 자산으로 하고 있다
금 ETF는 금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현물의 금을 뒷받침 자산으로 하고 있습니다.
ETF 자체는 금이 아니지만 실질적으로 금 자체에 투자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.
여러분 어떠셨나요? 금에는 많은 분들이 투자를 하고 계시지만 금 ETF 투자라는 건
오늘 처음 아신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. 이처럼 금도 다양한 투자 방법이 있다는 사실 잊지 마시고요,
성공적인 투자로 여러분들의 자산이 늘어났으면 좋겠습니다.
오늘은 금 ETF 투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.
투자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요즘 금이 가장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.
금 투자에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오늘은 ETF 투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.
그럼 여러분 모두 부자 되세요. 감사합니다.